스펙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재경관리사 VS 회계관리 1급/2급
안녕하세요, 회계에 대해 조금 아는 지식으로 회계관리 1급/2급, 재경관리사 를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무엇을 먼저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면 좋을까요? 그리고, 위 2개 자격증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6.05.19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재경관리사 따실거면 굳이 회계관리 따실 필요가 없지않나요?? 뭐 따로 그런게 아니라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재경관리사를 따면 회계관리는 아예 쓸모없는 자격이기 때문에 그냥 바로 재경관리사를 준비하십시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차라리 바로 재경관리사 도전하시는게 나을 거 같아요 회계관리는 어쩌피 하위 자격증이니까 굳이 시험비 내가면서 보실 필요는 없다고 보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개인금융 기업금융
어차피 제가 듣기로는 들어가서는 처음에 창구일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궁금한 점이 일단 들어간 다음에 추후 개인금융 지원자는 개인금융 업무로 빠지고 기업금융은 기업금융으로 빠지나요? 아니면 이것도 변동이 심한가요?? 처음에 구분해놓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Q. 컴활 2급 필요할까요
컴활 필기는 있습니다. 시중은행 준비하려 하는데 그 시간에 다른 금융 자격증 준비하는 편이 맞을까요.?
Q. ncs질문
안녕하세요 NCS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해서 여쭤봅니다 문제풀이 후 취약한 유형을 파악 후 보완하는 방법으로 한다고 본 것 같은데 문제 및 해설지에 의사소통 자료해석과 같은 유형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데 어떤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사용 문제집은 독끝 금융피셋입니다 그리고 혹시 금피셋 풀이시 몇개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잡고 풀어야하는지, 오답은 어떤 식으로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촉박해서 찍다싶이 넘어가는 문제가 많은데인강을 들으면 조금 더 정답률이 올라가나요...? 유튜브 영상을 몇개 봤는데 금피셋 풀이에는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껴 고민이네요...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